[새터민 youth과 문화] 새터민 youth 육성의 necessity 과 특징, 정착지원대안 > headhunter3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headhunter3

[새터민 youth과 문화] 새터민 youth 육성의 necessity 과 특징, 정착지원대안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새터민 청소년과 문화] 새터민 청소년 육성의 필요성과 특징, 정착지원방안_5061647.hwp




그리하여 전세
계 사회 및 靑少年(청소년) 관련학자들은 靑少年(청소년) 기를 질풍노도기, 혼란기, 반항기, 불
안한 시기, 정체성 혼란기, 깨지기 쉬운 그릇과 같고 정서불안, 논쟁을 위한
논쟁, 왕성한 성적 욕구, 자제력 약화, 과잉적인 명예와 승리 추구, 인간관계
민감, 제2의 탄생기, 두려움과 잔인성, 호기심과 무관심, 규범의 위기, 좌절과
갈등, 이기주의와 극단주의 등 다양한 problem(문제점)을 언급하…(생략(省略))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새터민청소년과문화]새터민청소년육성의필요성과특징,정착지원방안 , [새터민 청소년과 문화] 새터민 청소년 육성의 필요성과 특징, 정착지원방안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새터민youth과문화]새터민youth육성의necessity 과특징,정착지원대안





다.

Download : [새터민 청소년과 문화] 새터민 청소년 육성의 필요성과 특징, 정착지원방안_5061647.hwp( 93 )




[새터민 youth과 문화] 새터민 youth 육성의 necessity 과 특징, 정착지원대안

순서
[새터민%20청소년과%20문화]%20새터민%20청소년%20육성의%20필요성과%20특징,%20정착지원방안_5061647_hwp_01.gif [새터민%20청소년과%20문화]%20새터민%20청소년%20육성의%20필요성과%20특징,%20정착지원방안_5061647_hwp_02.gif [새터민%20청소년과%20문화]%20새터민%20청소년%20육성의%20필요성과%20특징,%20정착지원방안_5061647_hwp_03.gif [새터민%20청소년과%20문화]%20새터민%20청소년%20육성의%20필요성과%20특징,%20정착지원방안_5061647_hwp_04.gif [새터민%20청소년과%20문화]%20새터민%20청소년%20육성의%20필요성과%20특징,%20정착지원방안_5061647_hwp_05.gif [새터민%20청소년과%20문화]%20새터민%20청소년%20육성의%20필요성과%20특징,%20정착지원방안_5061647_hwp_06.gif




Ⅰ. 새터민 靑少年(청소년) 육성의 필요성(必要性)

Ⅱ. 새터민 靑少年(청소년) 의 특징

1. 일반적 특징
2. 신체적 발달 특징
3. 심리, 정서상태
4. 사회적 관계와 자아 정체감
5. 심리적 特性

Ⅲ. 새터민 靑少年(청소년) 의 정착지원方案

*Reference List



2) 새터민 靑少年(청소년) 의 특징

새터민 靑少年(청소년) 의 특징을 이향규 국가靑少年(청소년) 위원회 무지개靑少年(청소년) 센터 부소
장이 “새터민 靑少年(청소년) 의 남한사회 adaptation(적응) 실태(實態)와 課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세미
나발표 2006. 9. 28)의 발표내용 증 중요한 부분을 발췌하면서 필자의 부분적인
意見(의견)을 포함 · 정리(arrangement)한다.

(1) 일반적 특징

2005년 현재 20세 이하 탈북자 수는 약 1,300명으로 추정하고 있다 성인들
은 비교적 남한사회에 adaptation(적응) 하는 시간이 짧으나 靑少年(청소년) 의 경우에는 성인과는
아주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10대 중반 이후의 사춘기 靑少年(청소년) 들은 남
한사회 정착에 심각한 어려운 problem(문제점)을 겪고 있다 왜냐하면 10대 靑少年(청소년) 기
와 사춘기는 그 발달과업 자체만으로도 매우 힘든 시기이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eadhunte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eadhunter.kr All rights reserved.